INVSBL
Q&A
Q. 작가님과 작가님의 일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안녕하세요. 꿈을 현실화 시키기 위한 그림을 작업하는 인비져블입니다.
Q. 그래픽 아티스트가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말하는대로 이루어진다는 말을 믿는 성향이에요
말이란 곧 본인의 의지를 나타내고 삶의 방향성을 잡아주는 키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작가의 말 즉 표현은 그림이라고 생각해요
저의 그림이 곧 저의 의지와 삶의 방향성을 나타내 줄 수 있다고 생각해
작업의 방식이 딱히 정해지지 않는 그래픽 아티스트의 삶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Q. 작가님의 작품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저의 내면에 존재하는 야망과 꿈을 현실화 시키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그 속엔 다양한 내용이 들어갈 수 있고
저의 삶에서 녹아 나온 개인적인 경험과 기쁨 슬픔 좌절 극복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Q. 작업공간은 어디에서 하고 그곳은 작가님에게 어떤 공간인가요?
작업공간은 항상 저의 집이 였어요, 집이란 공간은 저의 현실을 잘 나타내어 주는 공간이자 저의 삶의 터전이기도 하며 저에게 가장 현재의 상황에 감정 이입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이동하면서 작업하는 성향이 아니라 개인적인 공간을 더욱 선호 하는 것 같습니다.
Q. 인스타 피드를 보니 과거 작업스타일과 현재스타일이 많이 바뀌셨는 데 어떤 변화가 있는 지 설명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앞서 말한 주거 공간의 변화가 가장 큰 거 같아요 삶의 터전이 바뀌고 그에 따른 혼자 겪은 어려움과 시련, 개인사정이 있었고 그에 따른 작업에 대한 태도나 방식이 달라졌기 때문에 저의 작업 스타일에도 영향을 받은 것 같습니다.
Q. 작업물 시간대가 노을이나 밤으로 많이 설정되어 있는 것 같은데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밤이나 새벽 또는 노을을 선호하는 이유는 해가 뜨길 기다리는 시간대 이기 때문입니다. 제 목표로 가는 길엔 매번 창창하진 않았어요 크고 작은 실패도 따라오기 마련이었죠.
그에 맞춰서 저의 현재 작업 시간대도 밤 또는 새벽 그리고 해가 조금은 뜨는 풍경으로 저의 심리를 대변하고 싶었습니다.
Q. 요즘 관심가는 요소라던가 앞으로 해보고싶은 작업이 있으시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제 수원 개인전에 프로토타입으로 활용한 VR작품을 많이 제작 해보고 싶어요
개인적인 목표는 VR작품으로만 이루어진 전시를 해보고 싶습니다.
Q. 지금까지 해오신 작품들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작업은 어떤 건가요? (수익 여부 관계없이)
보내 드린 작업중에 Begin Again 싹 이라는 작업물이 있어요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매우 힘들었던 때 작업했던 작품이라
스타일이 많이 바뀐 지금의 모습에서도 찾아 볼 수 없는 간절함과 절실함이 담긴 작품입니다.
Q. 창작활동을 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적은 언제였나요?
제 창작활동의 근원인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것이 실제로 이루어 졌을 때
저의 생각이 틀리지 않았다는 점이 가장 뿌듯했던 것 같습니다.
Q. 작품 중 가장 오래 걸린 작품,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최근 작업한 작품 중에 지하철을 3D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한 작품이 있었는데,
지하철이라는 소재는 저의 성장과정을 대변하는 소재입니다.
예전부터 지하철보다 버스를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스트레스 과다로 인한 약간의 공황상태를 지하철에서 종종 겪다 보니 지하철 타기를 기피 했었으나 극복하는 과정이지만 지하철 또한 자유자재로 이용할 수 있는 상태로 회복이 많이 되었기 때문에 저의 성장을 대변하는 한다고 생각해서 공을 많이 들였습니다.
Q. 슬럼프를 겪으신 적이 있었나요? 있었다면 어떻게 극복 하셨는지?
슬럼프는 종종 찾아오는 것 같아요
저는 슬럼프 또한 작업으로 극복하는 성향인 것 같아요 슬럼프가 오거나 작업이 잘 안될때 작업을 더 열심히 하면 저는 극복이 되더라구요
Q. 작가님의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전시를 많이 하고 싶어요 저를 알리는데 더욱 많은 힘과 시간을 쓰고 싶습니다.
Q. 미래의 자신에게 마지막으로 한마디를 하신다면?
5년된 포르쉐는 아직 굴러가나? 벤틀리 주문했다면서? 새로 산 집에 식구도 있어서 이젠 정말 책임감도 생겼겠구나, 아들이냐 딸이냐? 둘 다 있으면 좋겠네
그렇게 하고 싶었던 것들을 이루니까 어때? 다른 목표가 생겼냐?
꼭 대답 해주 길 바래 그때까지 따라 갈게
ARTWORK